[골프 스윙] 골프 스윙의 7단계, 이상적인 스윙이란
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용어정리

[골프 스윙] 골프 스윙의 7단계, 이상적인 스윙이란

by 핫이슈트랙2 2020. 6. 20.

 

1단계 어드레스 

스윙을 하려고 발의 위치를 정하고 공에 클럽 헤드를 겨누는 것, 스윙의 7단계 중 가장 편안한 자세이다. 그립은 샷마다 다시 잡아야 습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2단계 백 스윙

클럽을 후방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클럽과 몸통은 하나가 되어서 백 스윙이 이루어져야 한다. 어깨의 회전이 클 수록 비거리가 증대된다.

 

 

3단계 톱 오브 스윙

백 스윙의 장점이자 다운 스윙의 시발점이 되는 일련의 동작으로 톱에서는 바이킹을 상상하며 여유로운 스윙을 만든다. 톱에서의 충분한 코킹은 비거리와 방향성을 향상시킨다.

 

4단계 다운 스윙

클럽을 공의 방향으로 끌어내리는 동작으로 하체가 리드 되어야 가장 이상적인 다운 스윙이 완성된다. 물수제비를 뜨는 연습은 백 스윙과 다운 스윙의 궤도를 일치 시켜 준다.

 

5단계 임팩트

클럽 헤드가 공을 가격하는 순간 강한 임팩트를 만들려면 부드러운 그립을 만들어야한다. 분필로 선을 그어 선을 맞추는 연습을 하면 임팩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6단계 팔로 스루

공을 친 후 공의 진행 방향으로 손을 내밀어 탄력을 최대화하는 스윙의 연속 동작 중 마무리 단계, 목표 지점과 악수를 한다는 생각으로 오른 팔을 목표로 뻗는다. 클럽 헤드의 방향은 목표가 12시라고 가정했을 때 10시 방향으로 향하게 한다.

 

7단계 피니시

스윙의 마감 자세. 피니시에서 체중은 왼발 쪽으로 90% 이상 이동되어야 한다. i자 형태의 피니시를 만들면 허리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몸통 스윙을 가능하게 한다.

 

 

 

댓글